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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다닷
[JAVA] Day 3-클래스에 대해서 본문
1. 상속
 기존의 클래스에 기능을 추가하거나 재정의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정의하는 것을 의미한다. 
1.1 상속의 장점
- 기존에 작성된 클래스를 재활용할 수 있다.
 - 자식 클래스 설계 시 멤버를 미리 부모 클래스에 작성해 놓으면, 자식 클래스에서는 해당 멤버를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.
 - 클래스 간의 계층적 관계를 구성함으로써 다형성의 문법적 토대를 마련한다.
 
1.2 자식 클래스 선언
class 자식클래스이름 extends 부모클래스이름{ }
2. 생성자
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되어 객체의 초기화를 담당한다. new 연산자와 같이 사용된다.
2.1 생성자 선언
접근제어자 클래스명 (매개변수){ }
2.2 생성자 호출
클래스_이름 변수명 = new 클래스_이름(전달 값);
예시
public class Fruits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 Fruit input = new Fruit("포도"); //호출 } } class Fruit { String name; Fruit(String s){ name = s; //이름 초기화 System.out.println(s+"를 가장 좋아합니다.") } } //정의
3. 인터페이스
 동일한 목적 하에 동알한 기능을 수행하게끔 하는 것이다. 객체를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를 정리한 설계도이다.
3.1 인터페이스 선언
접근제어자 interface 인터페이스이름{ }
3.2 인터페이스 구성요소
- 상수 필드
 - 추상 메서드
 - 디폴트 메서드
 - 정적 메서드
 
상수 필드
필드타입 상수명 = 값; //예시 int MAX_VOLUME = 10; int MIN_VOLUME = 10;
추상 메서드
리턴타입 메서드이름(매개변수1,매개변수2...) //예시 public void turnOn(); public void turnOff(); public void setVolume(int Volume);
디폴트 메서드
//디폴트 메서드 defalult 리턴타입 메서트이름(매개변수1,매개변수2...) //예시 default void setMute(boolean mute) { if (mute) { System.out.println("무음 처리합니다."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"무음 해제합니다."); } }
정적 메서드
static 리턴타입 메서드이름(매개변수1,매개변수2...) //예시 static void changeBettery() { System.out.println("건전지를 교환합니다."); }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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